농한기 ‘9988 찾아가는 치매예방교실’ 운영
농한기 ‘9988 찾아가는 치매예방교실’ 운영
  • 한국시니어뉴스
  • 승인 2020.01.06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부면 지역 경로당을 방문하여 치매예방프로그램 운영

 

제천시 보건소(소장 윤용권) 치매안심센터는 농한기를 맞이하여 “9988 찾아가는 치매예방교실”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치매예방교실은 치매안심센터 남부면 분소 개소와 더불어 치매예방교육을 받을 수 있는 장소 및 기관이 한정되어있는 의료 취약지역(청풍, 수산, 덕산, 한수, 금성포함)의 20개소 경로당을 신청 받아 진행한다.

청풍면 청풍호로 2126호에 위치한 치매안심센터 남부면 분소는 남부지역 주민들을 위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의 치매예방교실과 치매환자쉼터를 운영할 예정이며, 점점 커지고 있는 치매예방교육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켜줄 예정이다.

“9988 찾아가는 치매예방교실”은 이달 2일부터 2월 28일까지 9주간 치매안심센터와 협약된 전문 강사들로 진행될 예정이며, 치매선별검사와사전 검사를 실시한 후 진행된다.

치매조기검진 및 치매예방체조, 인지활동, 보드게임, 지절놀이 등의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8회기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교육시간 동안 한시도 지루할 틈 없이 진행되며, 65세 이상 제천시에 거주하는 어르신은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한편, 제천시 보건소 치매안심센터와 남부면 분소는 만 60세 이상 제천시에 거주하는 어르신 누구에게나 치매선별검사를 무료로 실시하고 있으며,

치매어르신이 치매안심센터에 등록 ․ 신청 할 경우 치매치료비 지원, 치매돌봄 재활사업, 조호물품 등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등록 환자의 가족에게는 힐링 프로그램, 가족지지 프로그램을 운영 하는 등 치매 없는 행복한 제천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